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행연습 표지 작성규정과 부착위치

by ށಭᚡ ᚢ 2021. 9. 25.

주행 연습 표지에 작성규격과 부착위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연습 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이 도로에서 주행 연습을 하려면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55조 제3호에 따라 주행 연습 중이라는 사실을 다른 차량 운전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연습 중인 자동차에 주행 연습 표지를 부착해야 합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55조(연습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의 준수사항)
법 제80조제2항제3호에 따른 연습 운전면허를 받은 사람이 도로에서 주행 연습을 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지켜야 한다. <개정 2016.9.21>
1. 운전면허(연습하고자 하는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운전면허에 한한다)를 받은 날부터 2년이 경과된 사람(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의 효력이 정지 기간 중인 사람을 제외한다)과 함께 승차하여 그 사람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2.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또는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버'에 따른 사업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등 주행 연습 외의 목적으로 운전하여서는 아니 된다.
3.주행 연습 중이라는 사실을 다른 차의 운전자가 알 수 있도록 연습 중인 자동차에 별표 21의 표지를 붙여야 한다.

 

주행연습 표지 작성 규정

주행연습 표지 작성 규정에 따라 바탕은 청색으로 하고 글씨는 노란색으로 합니다.

 

주행연습 표지(예시).JPG
0.04MB

 

주행연습 표지 규격 사진
주행연습 표지 규격

 

주행연습 표지 부착위치

주행연습 표지 부착위치는 운전석을 중심으로 앞면 유리 오른쪽 하단 및 뒷면 유리 중앙 상단에 각각 부착해야 합니다. 1종 보통 연습면허는 차량 뒷면 유리가 아닌 적재함 중앙에 부착하는 점이 2종과 다릅니다.

 

 

주행 연습 표지 작성 규정과 부착위치에 대한 안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어디서 할 수 있나요?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주민등록증과 유사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실할 경우 개인정보유출 및 각종 범죄에 악용될 수 있으므로 신속

doh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