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창문형 에어컨 설치 혼자서도 잘 해요

by ށಭᚡ ᚢ 2021. 7. 26.

창문형 에어컨 설치 혼자서도 잘해요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급하게 사려고 했는데 이미 선주문하신 분들 때문에 하염없이 기다리다가 여름 그냥 다 보내게 생겨서 급하게 창문형 에어컨으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혼자서도 설치 가능할 정도로 무게도 얼마 되지 않고 설치 시간도 짧은 편이며 여름이 지나면 설치했던 창문형 에어컨을 다시 분리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선호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설치 혼자서도 잘해요

 

 

실외기를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일반 에어컨과는 달리 창문형 에어컨은 본체 내부에 실외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외기 설치 작업이 필요 없어 벽을 타공 할 일도 없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전세나 월세로 사시는 세입자 분들이나 1인 가구에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저렴한 가격대

 

 

창문형 에어컨은 가격대도 40~70만 원선이어서 스탠드형 에어컨에 비해 저렴합니다. 특히 실외기 설치 시 따로 지불해야 하는 설치비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설치할 때 비용을 좌우하는 주요 요인은 동관 길이인데 스탠드형 에어컨이나 벽걸이형 에어컨 설치 위치가 실외기와 멀어 동관 길이가 길어지는 경우 예상했던 것보다 에어컨 설치비용이 더 나올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창문형 에어컨이 훨씬 가격적인 면에서는 경제적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덕분에 파세코 주가도 파죽지세

 

 

20초에 1대씩 팔린다는 말이 들릴 정도로 공급량이 수요량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파세코에서는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좋아지는 실적 덕분에 파세코 주가도 엄청나게 올랐다고 하는데요. 역시 에어컨 관련 주식은 겨울에 샀다가 여름에 팔아야 하나 봅니다.

 

삼성전자, LG전자도 참전

 

 

원래는 창문형 에어컨도 만들었지만 소형평수 에어컨 수요가 창문형 에어컨에서 벽걸이형 에어컨으로 넘어가면서 생산을 하지 않다고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실외기 설치에 대한 부담감을 떨쳐 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되어 창문형 에어컨이 불티나게 팔리자 삼성전자와 LG전자도 창문형 에어컨 시장에 뛰어들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위한 7가지 필수 상식

창문형 에어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