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 교재 시험안내

by ށಭᚡ ᚢ 2021. 7. 18.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 교재 시험안내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이고 퇴직 후에도 일을 하지 않고 버틸 수 없을 정도로 평균수명이 길어졌습니다. 이럴 때 무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직종 중에 하나가 바로 보험설계사입니다. 보험왕이 되면 1년 매출이 약 50억 원이고 대기업 임원 부럽지 않은 억대 연봉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보험설계사 자격증 취득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doc
0.62MB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답안.xls
0.06MB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교재

생명보험설계사 교재.pdf
2.92MB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공부방법

자격증 시험이 처음에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자격증을 가장 빠르게 정복할 수 있는 비결은 기출문제 위주의 문제풀이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생명보험설계사 교재를 보신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분량이 제법 됩니다. 교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공부하는 것이 벅차다면 먼저 기출문제로 출제유형을 파악하고 틀린 문제 위주로 교재를 보고 다시 한번 습득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개요

기출문제와 교재 및 공부방법에 대해 이해하셨다면 이 시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응시자격 요건은?

성별이나 학력 및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기 때문에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심지어 미성년자라고 해도 결혼했거나 법정대리인 동의가 있으면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외국인과 재외동포도 응시자격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과 재외동포는 출입국관리법상 일정 자격만 갖춘다면 생명보험설계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출입국관리법상 자격요건
    - 외국인 : F-2, F-5, F-6
    - 재외동포 : F-4

 

 

접수방법은?

생명보험설계사 시험 응시방법은 조금 독특합니다. 다른 자격증은 개인이 직접 응시원서를 접수하지만 생명보험설계사 등록자격시험 접수는 개인이 할 수 없습니다. 응시를 원하는 사람은 소속 보험회사를 통해 생명보험협회에 원서를 접수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손해보험설계사 시험 응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손해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안내 무료 기출문제

 

시험시간은?

주어지는 시험시간은 50분입니다.

 

시험과목은?

● 공통 1 : 보험이론 및 윤리

● 공통 2 : 보험법규

● 생명보험

● 제3보험

 

시험일정은?

구체적인 시험일정은 생명보험협회 자격시험센터 또는 보험회사에서 구체적인 일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합격기준은?

상대평가가 아니라 절대평가 방식입니다. 그래서 60점 이상만 받는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 생명보험 30문제 : 공통 20문제(3점), 생명보험 10문제(4점) > 60점 이상 합격
● 제3보험 30문제 : 공통 20문제(3점), 제3보험 10문제(4점) > 60점 이상 합격

 

유의사항은?

답안지에 적어야 하는 모든 내용은 누락되는 것 없이 기재해야 합니다. 단 하나의 누락이라도 있으면 시험이 무효처리됩니다. 

 

시험 당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반드시 준비하시고 답안 체크용 필기구는 컴퓨터용 수성사인펜만 가능합니다. 다른 필기구로 답안 마킹을 하면 채점이 이루어지지 않아 0점 처리됩니다. 그리고 시험이 시작된 이후에는 절대 입실이 불가능하니 최소한 10분 전에는 시험장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 이내 시험에 합격했던 분은 본시험에 응시할 수 없으며 합격자 발표는 시험 당일 오후 6시경에 해당 소속 보험회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확인은 생명보험협회 자격시험센터에서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명보험설계사 시험 자격증 취득을 위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보험도 사람과 사람 간에 이루어지는 영업입니다.

 

무슨 일이든 마찬가지이지만 본인이 열심히 해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자신이 있다면 충분히 억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보험왕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평생직장이 사라지고 평균수명이 길어져 일하지 않고는 버틸 수 없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FAQ

생명보험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증 시험장 안내

생명보험설계사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 교재 시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