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급전대출 필요할 때 돈 마련하는 방법(+단기알바)

by ށಭᚡ ᚢ 2022. 1. 2.

급전 필요할 때 돈 마련하는 방법은 아는 사람이게 빌리거나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거나 아니면 직접 단기 알바 같은 노동을 제공하고 급여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급전으로 필요한 금액이 10만 원 미만의 소액이라면 빌려달라기에는 자존심 상하고 대출받으려고 보니 금액이 너무 적은 것 같고 어찌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급전 필요할 때 돈을 마련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하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급전 필요할 때 돈 구할 수 있는 급전대출 방법

 

-목차-

1. 금융권 대출

   1.1  300만원 급전대출 필요할 때

     1.1.1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1.1.2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1.1.3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1.1.4 단기 카드 대출 : 현금서비스

     1.1.5 장기 카드대출 : 카드론

     1.1.6 보험계약대출

 

  1.2  50만 원, 30만 원 이하 급전대출 필요할 때

     1.2.1 SC제일 토스 소액대출

     1.2.2 페이코 소액대출

 

2. 단기 알바

  2.1 단기 알바 예시

 

3. 결론

 

 

 

1. 금융권 대출

1.1 300만 원 급전대출 필요할 때

 

1.1.1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급전 필요할 때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 플랫폼은 바로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입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마이너스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한도 범위 안에서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내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효율적입니다.

 

최소 50만 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0만 원 대출 한도가 주어지고 금리는 최저 연 4% 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서 연체, 회생, 파산, 금융사기 등 결격요건에 해당되지 않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면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을 급전대출 상품으로써 충분히 이용 가능합니다.

 

급전 필요할 때 고금리 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 먼저 연락하기보다는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먼저 알아보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입니다.

 

 

1.1.2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3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입니다. 한도 안에서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3% 대이지만 개인별, 신용점수별 등의 요인이 작용해 차등 적용되며 우대금리를 적용받는 경우 0.5%가량의 이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1.1.3 하나 원큐 비상금 대출

 

 

50~300만 원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급전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1 금융권 급전대출 상품입니다. 기본 대출 약정 기간은 1년이며 연장 시 10년까지도 가능합니다.

 

만기에 일괄 상환하는 만기 일시상환방식을 취하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며 따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중도상환 수수료도 받지 않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무방문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대출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연체 등 결격사유가 없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 발급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1.1.4 단기 카드 대출 : 현금서비스

 

 

단기 카드 대출상품인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급전 필요할 때 해결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용카드만 있다면 휴일, 공휴일, 업무시간에 관계없이 365일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Any time, Any where) 신청 가능한 신용카드 대출입니다. 

 

ATM 현금인출기에서 받을 수 있고 인터넷이나 전화를 이용해도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 상환 시에는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야 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이용하기 전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급전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급전대출 상품이지만 신용점수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1.1.5 장기 카드대출 : 카드론

 

 

카드론은 신용카드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장기 카드대출입니다. 단기 카드대출은 현금서비스와 유사하지만 상환기간이 단기 카드대출인 현금서비스보다 길고 대출 금액도 더 크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감안할 때 카드론도 급전대출 방법이기는 하지만 계획적으로 여유자금이나 투자자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에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1.1.6 보험계약대출

 

 

유지하고 있는 보험 계약이 있다면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보험계약대출 또한 급전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대출방법입니다.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지급되는 대출이기 때문에 별도의 신용조회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장기(연금) 보험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면서 3개월 이상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부하면 대출일로부터 보험계약 만기일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대출한도는 해지환급금 범위 안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금리는 구체적으로 보험사별 정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1 금융 은행권보다는 높은 편입니다.

 

 

1.2  50만 원, 30만 원 이하 급전대출 필요할 때

1.2.1 SC제일 토스 소액대출

 

 

SC제일 토스 소액대출은 최저 10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 범위 내에서 토스에서 심사한 대출한도가 부여되는 상품으로써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 SC제일은행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에서 승인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대출기간은 3개월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연기 및 갱신을 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은행 내부 신용등급별 가산금리를 합산한 5~8%입니다.

 

 

1.2.2 페이코 소액대출

 

 

급전 소액대출이 필요할 때 페이코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화생명 크레디트와 함께 진행하는 페이코 전용 한화생명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50만 원 급전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페이코 50만 원 소액대출

 

 

2. 단기 알바

 

 

대출이나 지인에게 돈을 빌리는 작업이 성공하지 못했는데 급전이 필요하다면 단기 알바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급전 필요할 때 단기간에 소액이지만 돈을 벌 수 있는 단기 알바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단기알바 자리를 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급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급이 높은 고수익 알마 자리를 알아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급전 필요할 때 알바 선택 꿀팁 요령

 

2.1 단기알바 예시

 

 

▶ 건설현장 일용직 막일 알바

▶ 제품 포장 알바

▶ 택배 상하차 알바

▶ 쿠팡 물류센터 알바

▶ 쿠팡 플렉스

▶ 쿠팡 이츠

▶ 배민 커넥트 배달 알바

▶ 전단지 배포 알바

▶ 백화점, 대형마트 이벤트 코너, 시식코너 알바

▶ 무대 설치 및 철거 알바

 

 

3. 결론

급전 필요할 때 금융권을 이용한 대출받는 방법과 대출 승인이 거절되었을 때 가능한 고단가 단기 알바 자리를 소개드려보았습니다. 

 

급전 필요할 때 고금리 금융권에서 급전대출 이용하기 전에 1 금융권 저금리 대출 상품을 먼저 도전해보시고 그것도 여의치 않다면 단기 알바로 급전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개통하면 대출해준다는 대출사기

SKT 번호도용 문자 차단 서비스 이용요금 이용방법